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드디어 혼인신고서 작성을 하고왔습니다!
    쿙주부의 정보 2020. 3. 7. 13:5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쿙주부입니다!!

    작년 8월쯔음에 결혼했으니... 주부 7개월차인데요! 저희는 결혼하고 바로 혼인신고는 안했어요

    그래서~! 어제 드디어 미루고 미루던 혼인신고를 하고왔습니다 ><

    정말 이제 남편과 부부가 되었네요 *^^*

     

    참고로 혼인신고는 주민센터는 안되고 시,군,구청으로 가셔야합니다!

    저희는 강서구청으로 가서 했습니다 ^^

    내 주소지가 아닌곳에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기전에 전 도장을 챙겨갔어요!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요!

    그리고 신분증 필수입니다!

    **신분증 꼭 챙겨가기**

     

     

     

     

     

     

     

    이게 바로바로 혼인신고서 입니다. 어린 친구들이 가끔 장난으로 혼인신고한다고 하는데

    그러면 큰일나요! 한번 하면 취소 불가거든요..!! 장난 안됩니다 진지하게 하셔야되용

     

    사실 적는거 어렵진 않지만 헷갈리는 부분들이 있어서 빨간색 동그라미를 쳤는데요~

    저 부분들 때문에 계속 수정했어요 ㅠㅠ

    8번 동의자에 동그라미 쳐져있는데 그건 미성년자 혼인신고 시 작성하는거라고 합니다.

    모르고 작성했는데 지웠어요 ㅠㅠ ㅋㅋㅋㅋㅋ 전 ..미성년자가 아니기에..ㅎ

     

    그리고 4번 동그라미에 써있는 성,본의 협의는 !

    자녀 이름 성을 엄마따라갈꺼면 예

    자녀 이름 성을 아빠따라갈꺼면 아니요

    하면됩니다.

    보통은 아니요라고 표시한다고하네요! 그래서 저도 아니요로 표시했습니다

     

    본(한자), 등록기준지 이 두개는 가족관계증명서에 잘 나옵니다

    그래서 가족관계증명서가 있으면 보고 쓸수있어서 좋아요! 저희는 그걸 모르고

    그냥 집주소적었는데 아니라고하더라구요 ;;민망;;

     

     

     

     

     

    이건 가족관계증명서 예시인데요~

    보시면 등록기준지와 본이 친절히 잘 나와있습니다 ^^

    그래서 미리 집에 가족관계증명서가 있으면 보고 적으시면 되고 , 없는분들은

    구청가셔서 혼인신고할때 직원분에게 물어보면 친절히 떼주십니다

     

     

     

     

     

     

    이건 구청에 가시면 볼수있는 예시본입니다.

     

    그리고 증인은!! 지인분들꺼 써도 상관없고 부모님으로 해도 상관없습니다.

    지인분들꺼를 하려면 미리 주민번호랑 주소 알아야하며 , 서명도 받아가야합니다!

    물론 부모님으로해도 서명은 필수!!

    만약 가짜로 서명하게된다면 사문서 위변조에 해당되어 처벌받게될수도 있다고하네요 ㅠㅠ

    그러니 미리 받아가는게 좋습니다 꼬옥 미리 받아가세요 ㅎㅎ

     

    혼인신고서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다운받으실수있어요 ^^ 집에서 구청이 가까우면 직접 가서 받아와도 되구요 !

     

     

     

     

     

     

    짜란~~~~~

    이렇게 드디어 혼인신고서 작성이 끝났고,

    마무리로 인증샷찍는곳이 있길래 찍어보았습니다 ㅎㅎㅎ 사진찍는사람 우리밖에 없었음..

    사실 서서 얼굴나오게 기념으로 찍고싶었는데 사람도 좀 있었고...

    마스크를 끼고있어서 찍어도 얼굴이 보이지않아 안찍었어요 ㅎㅎ 살짝 아쉽네요

    드디어 남편과 동거인이 아닌 법적 부부가 되었습니다 ㅎㅎ 진정한 유부가 되었어요

    까맣고 귀여운 남편 손.. 할머니 할아버지되어서도 꼬옥 잡고 있을껍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중에 아이가 생기면 출생신고하러 또 올수있겠죠? ><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