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행하는 달고나커피를 카누로 만들어 보았어요!
    쿙주부의 요리 2020. 3. 9. 13: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쿙주부입니다 !!!!!!!!!!

    오늘도 정말 따뜻한 날씨인데요~ 역시 밖에 못나가고 방콕하고있으니 .. 무료하네요

    봄되면 벚꽃구경.. 할 수 있겠죠? ㅠㅠ

    그래도 요즘 티스토리를 작성하고 있어서 그나마 덜 심심합니다 글쓰는게 은근 재밌기도하고....

     

    너무 심심해서 요즘 유행중인 달고나커피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인스타에 보니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만들어먹는거같더라구용!!!

    남편이 출근하여 .. 혼자 할게 없는 저는 ! 질수없다라는 이상한 생각에 만들어 보았습니다......

    허헣 생각보다 만드는게 간단해요 !! 그저 튼튼한 팔만 있으면 준비 끝~~~~~~

     

     

     

     

     

    일단 준비물

     

    *  설탕 1스푼 , 카누 1스푼, 뜨거운 물 1스푼.

     

    우유,  얼음, 투명컵 ( 불투명도 상관 없음 그냥 비주얼 이뻐보이게..)

     

     

    굉장히 간단하죠?

    저는 커피를 연하게 마시는 걸 좋아해서 1스푼씩 넣었지만

    보통은 2스푼씩 설탕:카누:뜨거운 물 각 1:1:1 비율로 넣더라구요~

     

     

     

     

     

     

     

    쉐킷쉐킷 섞어줍니다 .

    거품기라고 해야되나? 휘핑기? 암튼 저걸로 저어주고요....

    인터넷에 뭐 400번 저으면 크림같이 된다고 하던데 .. 대체 누가 그런 얘기를 만든건지 모르겠습니다

     

    허... 휘핑기계가 있으면 금방 끝날거같은데 집에 기계가 없어서

    근육 1도 없는 비루한 저의 팔로 저어주었는데용~

    팔이 점점 아파질때쯤 되면 색이 연해지면서 진짜 달고나 색처럼 변해요

     

    하지만.. 크림이 흐르지 않을때까지 저어야하기에 더 저어줍니다..... 팔아 힘을 내...!!

    쉐킷쉐킷.. 쉐에에에키이이잇 빨리 먹어보고 싶은 마음에 엄청 빨리 저어주었더니 한 5분,,,뒤?

    팔이 나가 떨어지기 직전이 되니 크림이 완성되었습니다!!!!!!!!!!!!!!

     

     

     

     

     

     

     

    크하...너란 넘..... 내 다 먹어버리갔어!!!!

    커피크림이 완성이 되었고 유리컵에 우유와 얼음을 적당히 넣어줍니다.

    그리고 우유 위에 크림을 이쁘게 얹어주는데요~

    이쁘게가 안되었어요..ㅎㅎㅎ 저 크림 꾸덕한데 어떻게 이쁘게 담나요??

     

    그냥 담아줍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나름 컵은 이쁜데.... 커피크림 담다가 망친기분이네요 ㅋㅋㅋ

    사실 저 더러워보이는 부분을 닦으려하였으나 크림이 너무 꾸덕해서 잘 안닦이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두었습니다~ 뭐 어때 맛만 좋은면 되는거 아니겠어요?ㅋㅋ

    ㅋㅋㅋ.......

     

    크림을 위에 얹고 그냥 마셨더니 생우유만 나와서 섞어버렸습니다

    처음엔 아인슈페너처럼 크림이랑 우유랑 같이 먹고싶었는데 그렇게는 안되네요

     

    섞어서 마셨는데 그 맛은!!!!!!!!  합격!!!

    비록 비주얼은 별로지만 !! 아니 이거 맛있네요?

    저녁에 남편 오면 꼭 해줘야겠어요 ~ 근데 .. 크림 또 만들어야되네...? ㅎ...

     

    집에 카누커피나 꼭 카누가 아니더라도 커피가루 있으신 분들은 해먹어보세요

    거품기계 있으신 분들은 진짜 자주 해먹어도 될거같아요 너무 맛있음!!!

     

    그리고 크림만들었던 접시는 바로 닦아주는게 좋습니다 ~ 굳어서 잘 안닦이거든용!

     

    이거 처음에 누가 만들었을까요? 어떻게 이런걸 발견했는지 대단하신 분입니다..

    연애할때는 카페를 정말 자주갔었는데 결혼하니 카페를 거의 안가거든요

    보통 집에서 카누만 마시거나 네스프레소로 내려 마시는데 사실 좀 자루했었어용

    근데 또 이런 새로운 레시피?를 발견해서 너무 좋습니다~

    더욱 더 카페갈일은 없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방콕중입니다만.. 많이 만들어먹어야겠어요 ㅎㅎㅎ

    코로나로 인해서 방콕중인 분들은 꼭 달고나커피 만들어먹어보셔요~~~~~~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